우리말 오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0:13
본문
Download : 우리말 오용.hwp
우리말오용 , 우리말 오용인문사회레포트 ,
우리말오용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우리말 오용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3번의 그림은 호프집의 간판인데 “(병을)땄다 ,(잔에 술을) 붓다”를 소리나는 대로 써버렸다. 언제부터인가 이런 잘못된 표현의 언어들은 자연스럽게 우리의 언어 생활에 녹아들었고, 우리는 별 자각 없이 이런 표현들을 사용하게 되었다.
1. 소리나는 대로 쓴 경우
위의 간판 및 플랜카드들은 모두 소리나는 대로 써서 문법에 어긋난 것들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이런 잘못된 언어의 사용법을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조사하였다. 소유의 뜻을 나타내는 조사 ‘의’는 ‘에’로 발음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표기의 경우는 허용치 않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2번의 그림은 미용실에서 머리를 깎거나 볶는 나는 말인데 “깎고 볶고”로 고쳐 써야 한다.





우리말 오용
Download : 우리말 오용.hwp( 44 )
다. 하지만 정작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잘못된 언어사용에 대해 별로 자각하고 있지 못하다는 점이다. 다음으로 4번 그림도 돼지 껍데기가 불에 익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한 것인데…(To be continued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우리말 오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1번의 “그날에 피로는...”은 “그날의 피로”로 고쳐져야 한다. 우리 주위에는 외래어의 남용이나 한글의 잘못된 사용을 보여주는 예를 많이 찾아볼 수 있따 우리가 사용하는 일상용어에서 찾을 수 있고, 여러 가지 통신매체나 신문 등과 같은 대중매체에서도 자주 찾아볼 수 있따 그리고 거리에 걸린 상가 간판에서도 종종 찾아볼 수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