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kr 이중 시장 strategy > cyber2 | cyber.kr report

이중 시장 strategy > cybe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yber2

이중 시장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3:24

본문




Download : 이중 시장 전략.hwp







이중 시장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에 따라 삼성과 LG는 상당히 긴장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급작스러운 지분 매각에 대해 주위의 시각은 다양하지만, 단기적 시각에서는 긍정적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2. 기업 개요 및 시장 상황

가. 기업개요
SKT :
설립일 1994.05.02 자본금 8000억원 직원수 1049명 주식수 160,000,000주팬텍앤큐리텔 :
설립일 2001.04.09 자본금 531억원 직원수 1,142명 주식수 106,321,915주
SK텔레텍은 명품 핸드폰 이미지(more for more)의 단말기 브랜드 sky로, 팬텍계열은 중저가 단말기 팬택앤큐리텔로써 핸드폰 시장에 참여해왔다. 마케팅 , 이중 시장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이중 시장 strategy
1. 서문


2. 기업개요 및 시장



3. SWOT 分析(분석)



4. Marketing Mix



5. STP 分析(분석)



6. 단말기 시장 / Brand Marketing



7. 대안 및 방향


1. 서문

2005년 5월 3일 SK텔레콤은 60%의 지분을 팬텍앤큐리텔에 매각하기로 합의를 보았다.

Download : 이중 시장 전략.hwp( 70 )




이중 시장 strategy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그러…(drop)







순서
설명


이중%20시장%20전략_hwp_01.gif 이중%20시장%20전략_hwp_02.gif 이중%20시장%20전략_hwp_03.gif 이중%20시장%20전략_hwp_04.gif 이중%20시장%20전략_hwp_05.gif 이중%20시장%20전략_hwp_06.gif


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는 관련자는 물론 SK텔레텍, 팬텍 측 경영자들조차도 직전까지 이러한 사실을 전혀 몰랐을 정도의 고위 경영자 간에 결정된 사항 이었으며 그런 만큼 주위를 놀라게 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막강한 브랜드를 지닌 SK텔레텍을 소유하게 된 -일시적이던 영구적이던- 팬텍이 새로운 環境-Environment-과 위협-Threat-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것인지 그림을 그려보고, marketing 전략(戰略) 에 있어서의 방향성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내수 생산량 규제 등의 외적 내적 압박으로 삼성과 LG에 밀려왔던 SK텔레텍이지만, 앞으로의 상황은 이제 알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따라 SKT의 경영권은 팬텍에 넘어가게 되었다. 지난 2000년 신세기 통신을 합병하면서 덩치를 불린 SK텔레콤는 공정거래 위원회로부터 연간 120만대 생산의 규제를 받고, 업계 최대 과징금을 무는 등 외적 압박을 받아 왔다. 그러나 SK텔레텍의 지분을 팬텍에 넘김으로써 이러한 규제로부터 자유로워짐으로써, 생산량 확대가 가능해지고, 해외시장에로의 진출도 보다 손쉬워 졌다.
SK텔레콤이 자사의 지분을 팬텍에게 넘기게 된 가장 큰 원인(原因)은 政府(정부)에 의한 “쏠림현상”에 대한 제제 압박이 주된 원인(原因)이다.
전체 6,6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yb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