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제버거 브랜드analysis(분석) 과 전술실패요인analysis(분석) 및 마케팅사례연구와 크라제버거 현재 위기극복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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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8: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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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기동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야전식량이 필요 했는데 불을 지피고 고기를 구워먹지도 않고 날것으로 먹었다고도 한다. 이런 날고기 文化가 러시아로 넘어가 고기에 야채를 곁들은 음식이 되고 이 음식을 본 독일 사람이 함부르크에 가서 고기를 잘게 다져서 두툼한 스테이크로 만든다. 이게 바로 유명한 `함박 스테이그(함부르그 스테이크)이다.
이 함박스테이크가 1904년 미국 세인트 루이스 만국박람회에서 변신을 하게 된다된다. 몽고군들은 이 성기고 질긴 날고기를 안장 밑에 깔고 그 부피를 줄임과 동시에 발효와 숙성을 시켜서 육포로 만들어서 먹기도 했다. 따라서, 이러한 기업 상황을 볼 때 어떻게 하면 기업을 다시 일으킬 수 있을지에 대해 수업시간에 배운 marketing 의 원리와 theory 들을 잘 반영할 수 있을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밀려오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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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제버거 실패요인과 위기극복위한 marketing 제안
01 서론
1. 크라제버거 선정배경
실제 기업에 marketing 의 원리를 적용할 수 있는 그러한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기 위하여 얼마 남지 않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과감하게 기업을 최종적으로 크라제버거로 선정하였다. 패스트푸드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햄버거이다. 몽골 전사들은 빠른 기동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말에서 먹고 잘 정도로 말위에서 생활을 한다.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에서 파는 패스트푸드 중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이 햄버거이고 햄버거 하면 패스트푸드의 상징이 되었다. 그런데 날고기는 짐승들이나 먹지 사람이 먹기 힘든 음식이었다. 햄버거는 원래 몽골 기병들에 의해서 처음 되었다.
2. 햄버거의 origin
패스트푸드는 말 그대로 바로 나오는 음식, 즉 빠르게 제공 받아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크라제버거에 마주향하여 아는 사람들은 잘 알고 있지만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아
수제 햄버거로써는 출시 당시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어 서울을 중심으로 빠르게 매장들이 늘어났지만, 기업 내부 상황과 marketing 실패로 인해 현재에는 시장에서 점유율을 많이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