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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력 實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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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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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을 정지상태인 유체를 통과하여 움직이게 되면 운동은 기둥의 표면에 어떤 작용을 하게 되고, 이것은 합력(resultant force)의 형태로 표면에 나타난다. 유량계와 마찬가지로 각 측정(測定) 법마다 特性(특성)에 따른 오차가 발생하고 이의 analysis을 통해 각 측정(測定) 법에 대하여 이해하고 항력에 대한 개념(槪念)을 이해하는 실험이다. 항력실험 , 항력 실험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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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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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력 實驗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2. 실험 목적

임의의 물체가 유체 안에서 움직일 때 저항이 발생하는데, 이는 수력 및 공기역학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기둥에서 발생하는 항력을 추에 의한 항력 측정(測定) 방법, 기둥 둘레의 압력측정(測定) 에 의한 항력 측정(測定) 방법, 그리고 후류에서의 속도분포 측정(測定) 에 의한 항력 측정(測定) 방법으로 각각 구하고, 이들 측정(測定) 방법들을 비교 검토한다. 또한, 이들 3가지 방법으로 구한 항력 및 항력계수를 토대로 기둥 둘레의 항력분포와 항력에 대한 개념(槪念)을 파악한다.

항력實驗



항력 實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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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 theory(이론) 및 해석

< Fig. 1 >

Fig. 1에서 곡선은 단면적이 달걀 형상인 기둥(oval cylinder)을 나타낸다. 이 기둥은 넓은 의미의 것으로서 단면적이 폐곡선으로 나타낼 수 있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본 실험에서는 기둥을 유동중인 공기중에 놓고 유동에 대한, 또는 유동에 의한 저항 즉, 항력을 세가지의 방법을 이용하여 측정(測定) 한다.
기둥 표면에서 임…(투비컨티뉴드 )
항력 실험에 대한 자료입니다.순서


1. 실험 개요

항력 측定義(정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번 실험에서 실시할 측정(測定) 법은 세 가지로, 분동을 이용한 방법과 기둥 둘레의 압력 측정(測定) 에 의한 방법. 마지막으로, 후류의 속도 분포의 측정(測定) 에 의한 방법이다. 이 기둥의 기본적인 성질은 기하학적으로 2차원(two-dimensional)구조, 즉 기둥의 길이 방향으로 단면적의 change(변화)가 없이 일정한 기둥을 뜻한다. 단면적이 원형인 기둥의 경우 여기서는 특별히 원기둥(circular cylinder)이라 한다. 이러한 경우는 유체가 기둥을 향하여 다가오는, 즉 observe자가 기둥과 함께 움직이는 관점에서 analysis하면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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