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활용 매체-CA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7:47본문
Download : 국어과 활용 매체-CAI.hwp
어느 방법이 效果적인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교사가 학생의 조력자이어야 한다는 점과 교육이 본질적으로 생활과 관련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국어 수업은 실제적인 언어사용 능력이 발달할 수 있다는 기본 전제하에 상호 활동이 최대한 이루어지도록 배려하는 학습을 해야 한다는 것이 설득력이 높아진다.Ehwndqhr서론 , 국어과 활용 매체-CAI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런 상황에서 대안이 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컴퓨터를 활용한 학습이라고 할 것이다. 말하기·듣기·일기·쓰기의 goal(목표) 및 내용은 궁극적으로 언어사용 기능에 대한 교과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실용적인 차원에서 언어를 통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고 다른 삶의 글을 이해하여 의사를 소통하며 의미를 발견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Ehwndqhr서론
,인문사회,레포트
국어 교육의 기본 goal(목표) 가 언어사용 기능 신장에 있음은 이미 주지의 사실이 되었다. 현재의 다인수 학급이라는 교육현실에서는 수준별 학습이 이루어지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설명
순서
국어과 활용 매체-CAI
Download : 국어과 활용 매체-CAI.hwp( 47 )






국어과 활용 매체-CAI에 대해 쓴 글입니다. 그러나 국어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때가 되면 절로 습득되어 지는 것-인해, 언어 교육이라는 점으로 인해 과목 중에서 가장 다루기 어렵고 복잡한 것이 국어 과목이다. 이제 수준별 교육과정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7차 교육과定義(정이) 실행을 눈앞에 두고 있는 시점이 되었으며 정보화 사회로의 탈바꿈에 발맞추어 이루어지고 있는 교단 선진화 작업은 수준별 학습지도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아 7차의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이) 성공적 실천을 위해서는 교재도 수준별로 구성되어야 하겠지만 일선 학교에서도 수준별 학습 지도reference(자료)의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야 할 것이다. 그러다 보니 자연 국어 교육과 관련된 견해도 다양하고 가르치는 방법도 교사마다 다르다. 즉 컴퓨터 보조 학습 program을 사전에 수준별로 작성하여 학생들에게 제시하면 개별 지도가 가능하고 수준별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다아 그리고 최근 교육관련 CD-ROM제작붐과 누리망 상의 교육 교재와 온 라인 학습지의 성공은 그러한 기대를 더욱 높여준다. 여기서 ‘컴퓨터 보조학습 program(CAI, 코스웨어)의 국어 각 영역별 활용과 방…(drop)
국어과 활용 매체-CAI에 대해 쓴 글입니다.